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2달동안 4kg 빼기 직장인 다이어트 일기! 운동 하고, 많이 먹은 주말. 다이어트 피크닉과 장미공원 나들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Chloe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내일 출근할 생각을 하니 닭살이 돋아요.
즐거웠던 주말 정리하면서 일요일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요 :)

주말은 참 빠르게 지나가요. 2일이라는 짧은 시간은 맞지만요.
저는 토요일에 간단히 다이어트 피크닉을 하고 장미공원에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한 간단 피크닉

남자친구에게 다이어트 식단이 맛있는지 맛 보여주고, 숨겨왔던~ 요리실력을 알려주고 싶어 다이어트 식단 피크닉으로 데이트를 시작했어요.

메뉴 구성 : 두부면 파스타, 아보카도에그 샌드위치, 닭가슴살 치즈 랩(또띠아), 고구마빵, 노오븐노밀가루 브라우니


1. 아보카도 에그 샌드위치


재료 : 아보카도 1/2개, 삶은계란 2개, 체다치즈 2장, 통밀빵 2조각, 스리차차 소스




집에 미니 오븐기가 있는거예요!!! 근데, 온도조절은 안되고 시간 조절은 가능하구 오븐의 온도가 몇도인지 알 수는 없어요 ㅋㅋㅋㅋ
어려운 오븐기에 치즈를 얹은 빵을 치즈가 녹을 정도로 구워줍니다! 너무 바삭하면 부서지기 쉬우니 치즈 녹을정도면 충분한 것 같아요.
온도가 몇 도에서 구웠는지는 모르겠지만 2분30초 정도 구워줬어요...(애매)

아보카도 1/2개와 삶은계란 2개를 얇게 썰어 각각 올려주고 스리차차 소스를 많이많이 피크닉이니까 쭉쭉 뿌려줍니당.


너무 만들기 쉬운 비주얼도 맛도 합격인 다이어트 샌드위치 뚝딱!



2. 닭가슴살 치즈 랩(또띠아)


재료 : 샐러드 채소, 저염 닭가슴살 100g, 체다치즈 1장, 머스타드소스




저는 또띠아를 냉동실에 보관하여 구웠는데. 구우니까 저렇게 부서져요!
후라이팬에 기름도 두르지 않고 약불에 앞면, 뒷면 노릇하게 구웠습니다.
샐러드 소스에 머스타드 뿌려 버무려주고, 닭가슴살 2분 10초 전자레인지 데운 후
또띠아 - 샐러드 - 닭가슴살 - 체다치즈 얹고 또띠아 닫아주면 끝!


3. 두부면 파스타


재료 : 두부면 1팩, 파프리카 1/2개, 양파 반개, 닭가슴살 햄 조금, 스리차차 소스

레시피는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소소한/일상] - 2달동안 4kg(52kg→48kg) 빼기! 다시어터의 하루일상 공유 #첫째날 (feat. 두부면 파스타 with 쓰리차차 소스)

2달동안 4kg(52kg→48kg) 빼기! 다시어터의 하루일상 공유 #첫째날 (feat. 두부면 파스타 with 쓰리차차

​ 안녕하세요. ​Chloe 입니다. 다시어트를 성공하기 위해 블로그에 일상공유를 해보려구요! 진짜로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성공할거예요! 건강하고 유지가능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먹는

imyuse.tistory.com


4. 노오븐, 노밀가루 브라우니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재료 : 호박씨 100g, 아몬드 200g, 대추야자 100g, 카카오파우더, 푸드프로세서(없어서 믹서기로 했어요!)

사진을 지워버렸는지 만드는 과정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당!


밀가루도 안들어갔는데 레알 브라우니예요. 엄청 맛있는데 만들기도 너무 쉬워요!
초코 사랑을 잠재워줄 브라우니 입니다! :)


5. 고구마 빵


재료 : 고구마 200g, 계란 1개. 두유 100ml





1)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7분간 삶아줍니다.

2) 계란 1개를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삶아진 고구마에 노른자만 넣어 섞어줍니다.

3) 흰자는 머랭을 처줍니다.

지난번 고구마 빵 만들때 도깨비 방망이로 반쯤 성공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도깨비 방망이로 시도했으나
아~무리 해도 머랭이 안되는 거예요.

다이소 2000원 거품기는 1회 사용에 뻗어버리고 T^T
손으로 쳤어요. 팔이 떨어져나가는 줄 알았어요.

머랭만 빨리 쳤으면 요리 시간을 대폭 줄였을텐데, 머랭 1번 실패 + 손으로 치기로 요리시간 연장을(를) 겟 했습니다.
거품기 꼭 튼튼한걸루 사셔요..

고구마가 많이 퍽퍽한 고구마여서 두유를 넣어가며 반죽을 만들었어요.
촉촉하게 만들고 싶었으나
결과는 스콘처럼 생긴 고구마빵이ㅋㅋㅋㅋㅋㅋㅋㅋ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단호박 빵을
쿠키인듯 스콘같은 쿠키아닌 다이어트 빵은 고구마빵으로 하시면 돼요!



숟가락 위에 턱 하니 퍽퍽하게 얹혀진 고구마빵
만죽이 뭉친 부분은 안 깨물려요. 치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조심하세요!


그렇게 완성된 다이어트 피크닉!
남자친구도 처음엔 양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맛있게 먹다보니 배가 불러오고, 디저트 먹기전부터 "음? 든든하게 배부른데?"
하더니, 디저트 먹고는 더부룩하지 않게 배가 부르다고 좋아했어요 :) 덤으로 요리 잘한다구까지 ㅎㅎㅎㅎ


분명 배는 불렀지만 저희는 토요일에 이거 말고도 엄청나게 먹어댔습니다. ㅏ하핳
치팅데이 ! ^.^

데이트 전 운동하기(2시간 공복운동)

다이어트 피크닉 날 눈이 일찍 떠져서 2시간 동안 운동을 했어요. 스트레칭까지 꼼꼼히 챙기니 2시간을 운동한거 있지요!

운동은 부끄럽지만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유튜버 분들은 운동하실 때도 예쁘시던데 전 얼굴이 엉망진창이라 가리느라 혼났네요.
특히 이중턱이 너무 미워요ㅠ..ㅠ 요즘 인모드 많이 하시던데.. 상담 받으러 다녀야겠어요.

운동루틴은 영상에는 빠진것도 있습니당.

1. 비타민 신지니 : 온 몸의 독소 다 빼주는 전신 스트레칭
2. 이지은 다이어트 : 볼록한 똥배가 쑥 빠지는 8분 루틴
3. 이지은 다이어트 : 말랑 출렁이는 뱃살에서 탄력있는 일자복근 만들기
4. 밴드브릿지 30회
5. 듀잇 : 하루에 딱 5분으로 옆구리+뒷구리(러브핸들) 라인을 살려주는 운동
6. 이지은 다이어트 : 여리여리 탄탄한 일자팔뚝 만드는 5분 루틴
7. 비타민 신지니 : 전설의 팔뚝살빼는운동 7분 리뉴얼 버전
8. 강하나 스트레칭 : 허벅지 사이즈 XL에서 XS로 앞벅지 볼록 해결!! 뒷벅지 셀룰제거
9. 팔굽혀펴기 20개
10. 강하나 스트레칭 : 부종제거, 하비탈출, 근육하체 모두 해결하는 국민 스트레칭 최종판


운동하는 것을 영상으로 처음 찍어봤는데 등이 많이 굽어 있는 것 같아요. 운동할 때 아래허리를 펴도록 계속 생각해야겠어요.
+ 아랫배가 많이 나와있네요. 복근에 힘 딱 주고 운동하도록 신경써야겠네요.

팔굽혀펴기는 아직 무릎은 못떼지만 예전에는 웨이브 타면서 올라왔는데 일자로 반듯하게 내려갔다 올라오는 자세들이 많이 포착되어 뿌듯합니당!

역시 꾸준함 IS RIGHT !

처진 엉덩이와 볼록나온 아랫배, 무너진 햄스트링 등 미운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
2달 후에 개선되어 있을 몸을 생각하며 포기하지 말고 다이어트를 계속!

번외 : 치팅데이. 입터진 날, 군것질 왕창하기!







현대백화점 몬스터쿠키 초코칩 1개, 마쉬멜로우 들어이는거 1개
시나본? 미니 시나본 세트 1개
+ 삼각만두, 가래떡 1개, 떡볶이 조금, 스시준 연어세트 초밥




이날 나들이 간다고 상, 하의를 딱 붙는거 입었는데 초밥을 다 먹지도 못했는데 배가 부르다 못해 너~~~~무 아픈거예요..
피크닉 식사를 2시부터 시작했는데 저녁을 6시쯤 먹었으니 2시부터 6시까지 갑자기 많은 양을 먹고
물마시고 커피마시고 했더니 복부, 위가 팽창하면서...어우 너무 아파서 놀랐어요ㅠ


치마 자크를 푸니까 그제서야 숨이 쉬어지면서 ㅋㅋㅋㅋㅋㅋ 허허,,
적당히 먹는게 참 어렵네요 ㅎㅎㅎ

유튜브에 식이장애에 관한 영상들도 많던데 한번씩 정주행하며 다이어트 하느라 못먹는 음식에 대한 미련을 버리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